NOTICE

최근 광고 게시글이 늘어나

리포렘 대표 메일을 통해 후기를 받고 있습니다.

성공 후기는 대표 메일주소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lovejojakdan2@naver.com

※ 개인정보 보호와 노하우 유출방지를 위해

후기는 일부 각색되어 업로드 됩니다.

리얼 성공후기

여러분 절 보고 희망을 가지세요

왠지 제 후기 보고 하린 선생님이랑 보람 선생님이 유쾌하게 또 웃으실 거 같긴 한데...

이렇게 후기 남길 정도면 극 ISTP인 제 성격에 정말 용기 낸 거라는 것만 알아주세요...ㅠㅠ

 

제가 이렇게 용기를 내서 후기까지 작성하는 이유는

리포렘을 통해 제 삶을 통째로 바꿀 수 있었던 시간이었기 때문입니다.

 

나이 서른 넘어서 연애 경험도 손에 꼽다 보니 1년 남짓 만난 여자친구와의 이별이 정말 죽을 만큼 힘들었습니다. 살려달라는 심정으로 상담 신청을 했었던 거 같네요.

 

사실 전 이번 이별에 제 잘못은 별로 없다고 생각을 했었어요. 헌신적인 절 두고 다른 사람한테 환승한 이사람 잘못이지 내가 뭘 잘못한 게 있냐는 식이었는데 하린 선생님과 상담을 받아보니 마냥 상대방 탓만을 할 수는 없겠더라구요.

 

선생님께서 상대방은 결핍이 많은 사람이고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는 사람이라 더 재회 가능성이 높다고 하셨는데 솔직히 이미 딴남자 좋다고 환승한 사람이랑 어떻게 재회를 할 수 있을까 막막함이 더 컸습니다.

 

그런데 선생님들 지침에 따라서 상대방이 연락 오더라도 예전처럼 기다렸다는 듯이 연락하지 않고 오히려 상대방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결핍을 자극하는 쪽으로 이어 가니까 상대방이 갑자기 저를 멀티프로필로 설정하더라구요.

 

물론 이것도 선생님들께서 말씀해주시지 않으셨더라면 상대방이 멀티프로필을 설정한 지도 모르고 나 차단한 건가? 하면서 더 불안해하며 지나갔을 것 같아요. 근데 선생님들 말씀처럼 이사람이 저를 멀티프로필로 설정한다는 거 자체가 저를 의식하는 거라는 걸 알게 되니 갑자기 뭔가 마음이 뒤숭숭하더라구요?

 

뭐지? 환승해놓고 왜?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하고 ㅋㅋㅋ

또 뭐랄까 연락하는 방법만 바꿨는데 이런다고? 하면서 좀 허탈하기도 하구요 ㅋㅋㅋㅋ

 

이런 뒤숭숭한 와중에 쌤들이 알려주신대로 인스타 올렸더니 바로 DM 오는 거 정말... 순간적으로는 너무 기쁘다가도 문득 와 연애는 이렇게 해야 되는 거구나를 아니까 그동안 선생님들께서 저한테 알려주신 이론, 지침들이 파노라마 스쳐가듯이 싹 훑고 지나가더라구요.

 

솔직히 마음 불안정할 때마다 성공 후기 보고 마음을 안정시켰는데 나도 이런 후기를 쓸 수 있을까 반신반의 하긴 했었거든요.... (이렇게 솔직히 써도 되는 거겠죠...? 하하)

근데 상대방 반응보니 재회 얼마 안남았구나 싶어서 신나기도 했는데 이사람이 워낙 자존심이 쎄다보니 자존심 내려놓기 까지 제 생각보다는 좀 더 시간이 걸렸던 거 같아요. 저는 DM왔을 때 바로 재회하고 싶다고 할 줄 알았거든요 ㅋㅋㅋㅋㅋ 선생님들께서 아직 재회의 신호로 보긴 이르다고 다잡아주셔서 인내심을 갖고 제 시간에 집중하게끔 노력했던 것 같아요.

 

아 자꾸 글이 길어지는 것 같아서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프로젝트 종료 4일 남겨놓고 상대방의 전화+카톡+문자+dm 콤보 받아가며 재회 성공했습니다 ㅎㅎ

이것도 쌤들 지침 없었으면 바로 전화 받아서 나도 힘들었어 ㅠㅠ 하며 받아줬을 테지만 선생님들 지침을 믿고 그대로 따랐더니 오히려 더 저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준 다음 재회하게 됐습니다.

 

그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의심병 환자 마냥 질문 폭탄 날리던 저를 진정시켜주시고 연애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신 리포렘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만 글을 마칠게요. 연애고자 연애고수로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D

 

0